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용으로 2012년 7월 26일에 발매된 슈퍼 단간론파 2 안녕 절망학원 공략 챕터6입니다.

텍스트로만 기재하며 사진이나 동영상의 첨부는 없습니다.

진행상의 중요 포인트만 기재하므로 이상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질문 바랍니다.



수학여행으로 향하는 탈 것의 안처럼[CHAPTER0 修学旅行へと向かう乗り物の中のような]

이벤트


This is the end ~안녕 절망학원~[This is the end ~さよなら絶望学園~]

Time Unknown

◆ 1-A
천장의 보[天井の梁]의 위에 카쿠레 모노쿠마[カクレモノクマ]
교실[教室]에서 밖으로 나온다.
△버튼으로 맵이 표시된다.
왼쪽 위에 있는 체육관[体育館]으로 향한다.

◆ 체육관[体育館]
왼쪽의 스탠드[スタンド]에 카쿠레 모노쿠마[カクレモノクマ]

수사 개시
◆ 무도장[武道場]
바닥에 떨어져 있는 책을 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예비과학에 대해서[予備学科について]」취득

◆ 5-A
책상 위의 책을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희망 봉우리 학원 사상 최대최악의 사건[希望ヶ峰学園史上最大最悪の事件]」취득

◆ 생물실[生物室]
책상 아래에 카쿠레 모노쿠마[カクレモノクマ]
바닥에 떨어져 있는 책을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인류 사상 최대최악의 절망적 사건[人類史上最大最悪の絶望的事件]」취득

◆ 5-B
모노쿠마[モノクマ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초고교급의 절망[超高校級の絶望]」취득「예비과학에 대해서[予備学科について]」갱신
「쿠즈류[九頭龍]」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서로 죽이는 학원 생활[コロシアイ学園生活]」취득「초고교급의 절망[超高校級の絶望]」갱신

◆ 음악실[音楽室]
기념비[記念碑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미래 기관의 성립[未来機関の成り立ち]」취득
홀로그램[ホログラム]을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희망 봉우리 학원의 생존[希望ヶ峰学園の生き残り]」취득

◆ 직원실[職員室]
오른쪽에 카쿠레 모노쿠마[カクレモノクマ]
칠판[黒板]을 조사해서 접근한다.
초상화[肖像画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학원의 창시자[学園の創始者]」취득
신문[新聞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피험자 리스트[被験者リスト]」취득
칠판에서 벗어난다.

홀로그램[ホログラム]을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절망의 잔당[絶望の残党]」취득

◆ 오락실[娯楽室]
책상 위의 파일을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희망 육성 계획[希望育成計画]」취득
홀로그램[ホログラム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절망의 잔당[絶望の残党]」갱신「희망 봉우리 학원의 생존[希望ヶ峰学園の生き残り]」갱신

◆ 도서실[図書室]
홀로그램[ホログラム]을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나에기 마코토에게 온 메일[苗木誠へのメール]」취득「절망의 잔당[絶望の残党]」갱신

◆ 2-B(동전식 세탁기[コインランドリー])
오른쪽 자판기 옆에 카쿠레 모노쿠마[カクレモノクマ]
책상 위의 태블릿P[タブレットP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신세계 프로그램[新世界プログラム]」취득

◆ 1-B
큰 물체[大きな物体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감시자[監視者]」취득「신세계 프로그램[新世界プログラム]」「희망 봉우리 학원의 잔당[希望ヶ峰学園の生き残り]」갱신
언령[コトダマ]「11037」「강제 셧다운[強制シャットダウン]」취득
교실[教室]을 나오면 종소리

수사 종료
◆ 붉은 문[赤い扉]
통로를 통해 진행한다.


학급재판[学級裁判]

※드래그하면 정답을 볼 수 있습니다.

전편

C

시간

종류

발언등

언탄언도등

6

5:00

번뜩이는 애너그램()

프로그램

[閃きアナグラム(改)]

[プログラム]

1:00

선택지

학원생활의 기억

[選択肢]

[学園生活の記憶]

6:00

논스톱 의논

모노쿠마」:지내고 있다

피험자 리스트

[ノンストップ議論]

[モノクマ」:過ごしてる]

[被験者リスト]

2:00

수상한 인물을 지명하라

쿠즈류

[怪しい人物を指名しろ]

[九頭龍]

5:00

논스톱 의논

오와리」:서로 죽이기 게임

신세계 프로그램

[ノンストップ議論]

[終里」:コロシアイのゲーム]

[新世界プログラム]

1:00

선택지

감시자

[選択肢]

[監視者]

1:00

선택지

나나미 치아키

[選択肢]

[七海千秋]

6:00

로지컬 다이빙

히나타들히나타들절망으로부터 경정

[ロジカルダイブ]

[日向達、日向達、絶望から更正]

5:00

번뜩이는 애너그램()

모두 죽임

[閃きアナグラム(改)]

[ミナゴロシ]

-

언령

코마에다ヴィジョン」取得

[コトダマ]

[狛枝のヴィジョン」取得]

5:00

논스톱 의논

나에기 마코토」:자신의 몸마저 파괴

코마에다」のヴィジョン

[ノンストップ議論]

[苗木誠」:自分の体さえ破壊]

[狛枝」のヴィジョン]

1:00

선택지

나오지 않는다

[選択肢]

[出ない]

5:00

논스톱 의논

나에기 마코토」:거역할 없다

나에기 마코토」のメール

[ノンストップ議論]

[苗木誠」:逆らえない]

[苗木誠」のメール]

3:00

패닉 토크 액션

1」「10」「3」「7

[パニックトークアクション]

1:00

선택지

에노시마 준코

[選択肢]

[江ノ島盾子]

1:00

선택지

자바워크 공원

[選択肢]

[ジャバウォック公園]

-

선택지

졸업 누른다

[選択肢]

[『卒業』を押す]

1:00

선택지

수학여행의

[選択肢]

[修学旅行のルール]

1:00

선택지

예비과학

[選択肢]

[予備学科]

3:00

문제제출

강제 셧다운

[問題提出]

[強制シャットダウン]

1:00

선택지

인원수가 부족하다

[選択肢]

[人数が足りない]

1:00

선택지

초고교급의 절망으로 돌아간다

[選択肢]

[超高校級の絶望に戻る]

7:00

로지컬 다이빙

미래기관서로 죽이기감시카메라

[ロジカルダイブ]

[未来機関、コロシアイ、監視カメラ]

1:00

선택지

교사역할의 최종결정

[選択肢]

[教師役の最終決定]

1:00

선택지

학원의 창립자

[選択肢]

[学園の創立者]

4:00

논스톱 의논

나에기 마코토」:만들어진 희망

희망 육성 계획

[ノンストップ議論]

[苗木誠」:作られた希望]

[希望育成計画]

1:00

선택지

졸업 선택한다.

[選択肢]

[『卒業』を選ぶ]

-

논스톱 의논

 

선택불가

[ノンストップ議論]

[選択不可]

-

논스톱 의논

나나미」:영원히 계속되는 낙원의 게임

2회차에△「나나미」:게임따위가 아니야

[ノンストップ議論]

[七海」:永遠に続く楽園のゲーム]

[2周目に△「七海」:ゲームなんかじゃない]

-

논스톱 의논

히나타」:전부

△「나나미」:미래라 하여도 만들 있다

[ノンストップ議論]

[日向」:全て]

[△「七海」:未来だって創れる]

-

논스톱 의논

버튼 연타로 부활 → △버튼을 길게 눌러서 언령을 채운다

[ノンストップ議論]

[△ボタン連打で復活 → △ボタン長押しでコトダマを込める]

6:00

반론 쇼다운

절망적인 미래 따위 보지 않아도 된다구

미래

[反論ショーダウン]

[絶望的な未来なんて見なくっていいんだよ]

[未来]

3:00

패닉 토크 액션

그것」「」「아니라」「!

[パニックトークアクション]

[「それ」「は」「違う」「ぞッ!」]


※두 번째의 로지컬 다이빙[ロジカルダイブ] : 마지막 선택지 「감시 카메라[監視カメラ]」는 「카무라[カムラ]」등 비슷한 단어를 주의


선물「거대 휴대전화[巨大携帯電話]」



미래의 전날[未来の前の日]

엔딩


선물「부활절 달걀[イースター・エッグ]」「우사미의 스트랩[ウサミのストラップ]」「단간론파 IF[ダンガンロンパIF]」취득


세이브 포인트





,