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용으로 2012년 7월 26일에 발매된 슈퍼 단간론파 2 안녕 절망학원 공략 챕터1입니다.

텍스트로만 기재하며 사진이나 동영상의 첨부는 없습니다.

진행상의 중요 포인트만 기재하므로 이상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질문 바랍니다.



절망 트로피컬 (비) 일상편[絶望トロピカル(非)日常編]


Night Time

◆ 호텔[ホテル] (호텔 앞[ホテル前])

히나타 하지메[日向創]의 오두막으로 간다. (왼쪽 앞)


2일째 : Morning

◆ 호텔[ホテル] (히나타의 오두막[ヒナタのコテージ])

감시 카메라의 오른쪽 상단 근처에 카쿠레 모노쿠마[カクレモノクマ]와 모노쿠마 메달[モノクマメダル]×10

밖으로 나오면 이벤트

호텔 레스토랑으로 간다.


Day Time

◆ 호텔[ホテル] (호텔 식당[ホテルレストラン])

토가미 뱌쿠야[十神白夜]을 조사한다.

자바워크 공원[ジャバウォック公園]으로 간다.


◆ 쟈바워쿠 공원[ジャバウォック公園]

중앙에 있는 타이머를 조사한다.

오두막으로 강제 이동


◆ 호텔[ホテル] (히나타 오두막[ヒナタのコテージ])


자유행동 (첫 번째)


자유행동 (두 번째)


Night Time

◆ 호텔[ホテル] (히나타의 오두막[ヒナタノコテージ])

자바워크 공원[ジャバウォック公園]으로 간다.


◆ 자바워크 공원[ジャバウォック公園]

쿠즈류[九頭龍]을 조사한다.


3일째 : Morning

◆ 호텔[ホテル] (히나타의 오두막[ヒナタノコテージ])

호텔[ホテル]의 레스토랑[レストラン]으로 간다.


Day Time

◆  호텔[ホテル] (레스토랑[レストラン])

이벤트


자유행동 (세 번째)


자유행동 (네 번째)


Night Time

◆ 호텔[ホテル] (히나타의 오두막[ヒナタノコテージ])

호텔 구관[ホテル旧館]으로 간다.


◆ 호텔[ホテル] (구관[旧館])

홀로 간다.


◆ 호텔[ホテル] (구관 홀[旧館ホール])

벽에 붙어있는 철판[鉄板]을 조사한다.

코이즈미[小泉]를 조사한다.

소우다[左右田]를 조사한다.

구관 복도[旧館廊下]로 강제 이동된 토가미[十神]를 조사한다.

주방[厨房]에 강제 이동


◆ 호텔[ホテル] (구관 주방[旧館厨房])

비품 리스트[備品リスト]를 조사한다.

부엌칼 세트[包丁セット]를 조사한다.

토가미[十神]를 조사한다.

홀[ホール]로 강제 이동


◆ 호텔[ホテル] (구관 홀[旧館ホール])

이벤트 후 구관 복도[旧館廊下]로 강제 이동


◆ 호텔[ホテル] (구관[旧館])

밖으로 나온다.

홀[ホール]로 강제 이동


◆ 호텔[ホテル] (구관 홀[旧館ホール])

오른쪽 안쪽의 테이블을 조사한다.



절망 트로피컬 비일상편[絶望トロピカル非日常編]

수사 개시

◆ 호텔[ホテル] (구관 홀[旧館ホール])

언령[コトダマ]「 모노쿠마 파일1[モノクマファイル1]」취득

오른쪽 안의 테이블을 조사한다. → 테이블의 뒷면[テーブルの裏]을 조사할 수 있다.

스코프[スコープ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암시 스코프[暗視スコープ]」취득

토가미[十神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모노쿠마 파일1[モノクマファイル1]」갱신

나이프[ナイフ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나이프[ナイフ]」취득

혈흔[血痕]을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테이블 주변의 혈흔[テーブル周辺の血痕]」취득

테이블의 뒷면[テーブルの裏]을 조사한다. → 테이블의 뒷면 종료


코이즈미[小泉]를 조사한다.

코마에다[狛枝]를 조사한다.

타나카[田中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바닥의 틈새[床の隙間]」취득

에어콘[エアコン]을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에어콘의 타이머[エアコンのタイマー]」취득

츠미키[罪木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부끄러운 포즈[恥ずかしいポーズ]」취득

듀랄루민 케이스[ジュラルミンケース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듀랄루민 케이스[ジュラルミンケース]」취득


어느정도 조사하면 구관 복도[旧館廊下]로 강제 이동


◆ 호텔[ホテル] (구관 복도[旧館廊下])

소니아[ソニア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방화문[防火扉]」취득

미오다[澪田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미오다의 증언[澪田の証言]」취득


◆ 호텔[ホテル] (구관 창고[旧館倉庫])

다리미[アイロン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창고의 다리미[倉庫のアイロン]」취득

빨래 바구니[ランドリーボックス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창고의 식탁보[倉庫のテーブルクロス]」취득


◆ 호텔[ホテル] (구관 사무실[旧館事務室])

듀랄루민 케이스[ジュラルミンケース]를 조사한다.

에어콘[エアコン]을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에어콘의 타이머[エアコンのタイマー]」갱신

전류 차단기[ブレーカー]를 조사한다. → 모노쿠마[モノクマ] 출현

소우다[左右田]을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소우다의 증언[左右田の証言]」취득

페코야마[辺古山]을 조사한다.


◆ 호텔[ホテル] (구관 주방[旧館厨房])

요리[料理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파티의 요리[パーティーの料理]」취득

비품 리스트[備品リスト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주방의 비품 리스트[厨房の備品リスト]」취득

하나무라[花村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하나무라의 증언[花村の証言]」취득


구관[旧館]을 어느정도 조사하면 호텔 앞[ホテル前]으로 강제 이동


◆ 호텔[ホテル] (호텔 앞[ホテル前])

이벤트 후 → 언령[コトダマ]「나나미의 증언[七海の証言]」취득

수영장 가장자리[プールサイド]에서 쿠즈류[九頭龍]를 조사한다.

토가미의 오두막[十神のコテージ]으로 간다.


◆ 호텔[ホテル](토가미의 오두막[トガミのコテージ])

봉투[封筒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범죄예고[犯罪予告]」취득


◆ 로켓 펀치 마켓[ロケットパンチマーケット]

사이온지[西園寺]를 조사한다. → 다시 사이온지[西園寺]를 조사한다.


호텔 구관[ホテル旧館]으로 돌아간다.


◆ 호텔[ホテル](호텔 구관[ホテル旧館])

이벤트

호텔 앞[ホール前]에서 니다이[弐大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니다이의 증언[弐大の証言]」취득


◆ 호텔[ホテル](호텔 홀[ホテルホール])

나나미[七海]를 조사한다.

코이즈미[小泉]를 조사한다.

츠미키[罪木]를 조사한다. → 언령[コトダマ]「츠미키의 검시결과[罪木の検死結果]」취득 

여기에서 종소리(츠미키[罪木]에서 수사종료가 될지도 모르므로 순서에 주의)


수사종료


◆ 중앙의 섬[中央の島]

수사종료후 강제이동

모노쿠마 モノクマロックへ(1値番目の島の橋から右方向)


◆ 모노쿠마 록[モノクマロック]

모노쿠마 록[モノクマロック]을 조사한다.

※스킬은 여기 전까지 구입해둘 것.


세이브 포인트



학급재판[学級裁判]

※드래그하면 정답을 볼 수 있습니다.

전편

C

시간

종류

발언등

언탄언도등

1

5:00

논스톱 의논

소우다」:이동시켰다

테이블 주변의 혈흔

[ノンストップ議論]

[左右田」:移動させた]

[テーブル周辺の血痕]

3:00

문제제출

나이프

[問題提出]

[ナイフ]

5:00

논스톱 의논

페코야마」:「토가미 같이

암시 스코프

[ノンストップ議論]

[辺古山」:「十神」も一緒]

[暗視スコープ]

5:00

반론 쇼다운

현장에 가지고 들어왔다

듀랄루민 케이스

[反論ショーダウン]

[現場に持ち込んだ]

[ジュラルミンケース]

1:00

선택지

접착 테이프

[選択肢]

[ガムテープ]

3:00

문제제출

범죄예고

[問題提出]

[犯罪予告]

1:00

선택지

야광도료

[選択肢]

[夜光塗料]

5:00

논스톱 의논

페코야마」:정전전부터

니다이의 증언

[ノンストップ議論]

[辺古山」:停電前から]

[弐大の証言]

5:00

논스톱 의논

쿠즈류」:설사약이 들어있었다

파티의 요리

[ノンストップ議論]

[九頭龍」:下剤が入ってた]

[パーティの料理]

5:00

논스톱 의논

코이즈미」:전기의 과다사용

창고의 다리미

[ノンストップ議論]

[小泉」:電気の使いすぎ]

[倉庫のアイロン]

5:00

반론 쇼다운

다리미가 정전의 원인

에어컨의 타이머

[反論ショーダウン]

[アイロンが停電の引き金]

[エアコンのタイマー]

1:00

스팟 선택

탁상 램프

[スポットセレクト]

[卓上ランプ]

1:00

선택지

전원 코드

[選択肢]

[電源コード]

2:00

수상한 인물을 지명하라

코마에다 나기토

[怪しい人物を指名しろ]

[狛枝凪斗]

1:00

선택지

청소를 하고 있었을

[選択肢]

[掃除をしていた時]

1:00

선택지

초고교급의 행운

[選択肢]

[超高校級の幸運]

6:00

논스톱 의논

九頭龍」:나이프로 찔렀다

츠미키의 검시결과

[ノンストップ議論]

[쿠즈류」:ナイフで刺した]

[罪木の検死結果]

3:00

문제제출

미오다의 증언

[問題提出]

[澪田の証言]


세이브 포인트


후편

C

시간

종류

발언등

언탄언도등

1

1:00

선택지

피가 부착되어있지 않은

[選択肢]

[血が付着していないこと]

3:00

문제제출

창고의 식탁보

[問題提出]

[倉庫のテーブルクロス]

5:00

번뜩이는 애너그램()

바닥

[閃きアナグラム(改)]

[ゆかした]

2:00

수상한 인물을 지명하라

타나카 간다무

[怪しい人物を指名しろ]

[田中眼蛇夢]

6:00

논스톱 의논

코이즈미」:알리바이가 없다

나나미의 증언

[ノンストップ議論]

[小泉」:アリバイがない]

[七海の証言]

6:00

논스톱 의논

오와리」:빛을 사용했다

주방의 비품 리스트

[ノンストップ議論]

[終里」:明かりを使った]

[厨房の備品リスト]

5:00

반론 쇼다운

소우다군에게 목격

방화문

[反論ショーダウン]

[左右田君」に目撃]

[防火扉]

2:00

수상한 인물을 지명하라

하나무라 테루테루

[怪しい人物を指名しろ]

[花村輝々]

3:00

문제제출

나이프

[問題提出]

[ナイフ]

6:00

논스톱 의논

하나무라」: 홀에 있었던 사실

바닥의 틈새

[ノンストップ議論]

[花村」:大広間にいた事実]

[床の隙間]

3:00

문제제출

부끄러운 포즈

[問題提出]

[恥ずかしいポーズ]

5:00

번뜩이는 애너그램()

꼬챙이

[閃きアナグラム(改)]

[てつぐし]

3:00

패닉 토크 액션

뼈있는 고기

[パニックトークアクション]

[骨付き肉]

10:00

클라이맥스 추리

아래표 참조

[クライマックス推理]


클라이맥스 추리

페이지

대답

1

구관의 입구에서 망을 보는 나나미

[旧館の入口で見張りをする七海]

2

전원이 켜있는 다리미

[電源が入ったアイロン]

11 30분의 설정

[1130分の設定]

3

에어컨이 기동

[エアコンが起動]

4

암시 스코프 장착!

[暗視スコープ装着ゥゥ!]

테이블의 밑에 숨으려고 하는 코마에다

[テーブルの下に潜ろうとする狛枝]

5

점화했어!

[点火したぞ!]

뼈있는 고기입니다

[大きな骨付き肉です]

6

방화문을 닫고 있다

[防火扉を閉めている]

테이블보를 빌리겠습니다

[テーブルクロスをお借りします]

8

빛나는 나이프?

[光るナイフ・・・?]

10

초고교급의 경음부이므로 미오다의 귀는 좋다

[超高校級の軽音部なので澪田の耳はいい]


선물「삼성 배지[三つ星バッジ]」「나무 막대기[木の棒]」취득

챕터2로...





,